• 최종편집 2025-03-23(일)
  • 전체메뉴보기
 

익산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의 사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5년 익산형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지자체별로 위탁 기관을 모집하여 수행하던 사업으로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서 사회적기업 예산 삭감으로 인해 없어진 사업이다.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을 진행하는 지자체는 전국적으로 익산시가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예산지원이 없는데도 시단위에서 직접 사업을 진행한다는 것은 익산시장의 특별한 관심이 없고서는 진행이 어려운 사업이다는 점에서 괄목 할만한 사항이다.


총사업비 사천만원으로 금액은 많치 않다. 익산시 자체진행이다보니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본다. 총 3개팀을 모집하여 진행한다고 하는데 팀당 최대 2,000만원으로 자부담 10%가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중앙로 22-202, 익산청년시청 4층] 063-859-3406  e-mail: pih91@korea.kr로 문의를 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14일까지 이고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자격으로 전라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예정 기업 및 창업예정자로써 공고 마감일 기준, 미창업팀 또는 동일 기준으로 창업 5년 이내의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는 신청할 수 있고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 및 개인사업자는 협약 후 3개월 이내에 익산시 내 주소를 둔 법인설립을 필수적으로 하여야 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형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