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12(화)
  • 전체메뉴보기
 

 

 

전라남도(김영록)의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상생나무)는 2024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주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모를 공고 하였다. 사업기간은 24. 5. ~ 12일로 모집은 2024년 4월 17일 ~ 5월 3일(17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사업 특히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은 더더욱 어려운데 어떻게 진행이 될지 궁금한 사항이다.

사회적경제 주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고1.jpg

신청대상으로는 "시군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기관" "도내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비영리법인 및 기관·단체" (동일 프로그램에 대해 국가 등 타 기관으로부터 지원받는 경우 중복지원 불가)만 신청할 수 있다. 동일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유사한 프로그램이라고 해야 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왜냐면 현재 시군 지원기관에서 유사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거나 예산을 잡아논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지원기관을 신청 대상으로 포함한 것은 중복지원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지역 지원기관들은 사회적경제 육성 발굴이라는 조례에 의해 기본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고 예산도 얼마 안들어 전시성 형식적 예산을 잡아놓았을 것이다.

 

 

 

 

물론 결산 서류상으로는 그런 문제로 감사에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감사 기관과 결산 기관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 사업은 누가봐도 전라남도내 지원기관들을 위한 맞춤형 예산 같아 보인다.

여수시, 순천시, 목포시, 나주시, 광양시, 장흥군, 고흥군, 영광군 등등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니 그중에 제비뽑기 식으로 분배 되리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끼워넣기 식으로 한개 정도 비영리법인들이 가져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회적경제 주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고2.jpg

또하나 참신한 사회적경제 교육프로그램을 하려면 최소한 2~3년 이상은 교육 경험을 통해 주민들의 요구를 알고 시대적으로 필요한 것도 판단하는 수준이 있어야 하는데 일반 비영리 법인들 중에서 현장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수고를 해왔던 곳이 몇 군데나 될까? 아무튼 참신 교육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주민과 함께하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

 

지원규모로는 5개 프로그램 내외(프로그램당 10백만원 이내)에서 지원 할 것으로 보이고, 자부담은 없다고 한다. 

이번 지원금액은 강사비, 교재비, 체험학습비 등 프로그램 운영경비 등으로 사용 할 수 있고 세부적인 회계기준은 담당자와 협의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접수는 cbcenter@jnsec.kr / (연락처) 061-285-7180~3으로 하면된다. 세부 신청서식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http://www.jn-se.kr/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사회적경제방송 편집국/1670-5153/i153@hanmail.net)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사회적경제 주민 맞춤형교육 프로그램 공모 공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