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25(일)
  • 전체메뉴보기
 

전남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2호점장흥상생상회_링크.jpg

[사회적경제방송]장흥 상생상회 개점식이 2021년 7월 5일(월) 10:30~11:00에 있었다. 장흥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장흥상생상회는 전라남도와 장흥군의 지원을 받아 개점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전남에는 3개의 전남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이 개점 될 계획이다. 장흥을 필두로 고흥과 여수에서도 개점 준비가 한창이다.

장흥 토요시장 내 전남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장흥 상생상회)는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16-1, 1층에 자리 잡고 있고 전남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은 전라남도와 장흥군의  6개월 동안 민·관 협력으로 매장조성과 운영 준비를 해왔다.

 


공동판매장은 전남과 장흥군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들을 판매해 기업의 판로를 돕고, 지역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공동판매장 운영을 위탁받은 장흥군 사회적경제네 트워크협동조합 정송임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취약계층에 괜찮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생산제품에 반영돼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우수제품과 우수활동 등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의 취약계층에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2호점 장흥상생상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