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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지표(SVI) 활용매뉴얼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024년 사회적가치지표 활용 메뉴얼을 발간하였다. 사회적 가치란 경제적 회계가 측정할 수 없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 등에 기여하는 가치를 의미한다. 그리고 사회적기업 육성법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 실현”를 사회적 가치로 규정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이 되려면 위와 같은 사회적가치 활동을 해야한다. 2007년 부터 계속 연구가 되면서 조금씩 정립되어가는 사회적가치지표(Social Value Index: SVI)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목적을 가지고 조직 운영을 통해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와 그 영향을 보다 종합적·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표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사회적가치지표는 “조직이 우선으로 사회적 성과를 실현하기 위한 기제를 설정하고 이를 조직운영과 본질적인 사업 활동에 반영하며, 조직의 효율적인 인적·물적 자원 투입,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해결 방법”등의 노력과 성과를 측정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판단기준 중에서 현장의 활용도를 고려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이라면 확인해야 할 최소한의 기준만으로 구성하여 간소화하며, 또한 본 지표는 측정 및 평가 과정에서의 이해관계자(현장·조사자·전문가) 등의 감수를 통해 객관성을 제고하고 향후 지속적인 의견 청취로 개선·보완 추진하는 지표로 활용 된다. OECD는 사회적경제 체계를 평가하고 검토하는 일관적인 정책 도구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연대경제 및 사회혁신 권고안」발표(’22.6월) 하였는데 OECD의 180개 권고안(’23.11월 기준) 중에서 사회연대경제와 관련된 유일한 권고안으로 ▲ 사회적경제 문화 조성 ▲ 제도적 체계 개발 ▲ 우호적인 법·규제 체계 설계 ▲ 금융 및 자본조달 접근성 지원 ▲ 공공·민간시장 접근성 촉진 ▲ 사회적경제 영역 내에서 기술 및 사업개발 지원 강화 ▲ 성과측정 및 모니터링 장려 ▲ 데이터 생성 지원 ▲ 사회혁신 촉진등 9가지의 주요 정책개발 목표를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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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지표(SVI) 활용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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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란?
- 사회적경제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비지니스와 사회적목적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이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가치를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자활기업은 경제적 자활(자립), 협동으로 일자리 창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업 협동조합은 공동소유, 민주적 운영의 사업체를 통해 공통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고자 자발적으로 결성한 조직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 기반, 주민의 자발적 참여, 협동으로 주민 욕구와 지역문제 해결을 구하는 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중 사회적인 측면은 양극화 해소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통해 소득창출 기반을마련함으로써 계층간빈부격차를 완화) , 사회안전망 강화 (보건,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새로운 복지서비스 수요에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대응) , 공동체 복원(지역주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촉진하여 구성원 간의 장기적 신뢰관계를 회복함으로써 공동체 문화를 형성)에 기여를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중 경제적인 측면은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경제활동 참여인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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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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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형(2021년) 협동조합 사례집
- 기획재정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2021년 혁신형 협동조합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녹색분야(6개), 과학기술분야(4개), 총 10개의 협동조합을 혁신형 협동조합이라고 발표하였다. 대략적으로 년간 300~400여개의 협동조합이 설립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혁신형 협동조합의 숫자가 10개 밖에 되지 않는 것은 너무나 작은 것 같다. 녹색분야로 강서양천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둥근햇빛발전협동조합, 한살림햇빛발전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휴먼케어, 서울디지털인쇄협동조합, 협동조합판 등 6개가 선정 되었다. 과학기술분야로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 위즈온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희망나래, 세종우리협동조합 등 4개가 선정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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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형(2021년) 협동조합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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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가이드북
-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정책배경 ○ 도시재생 마중물사업 종료 이후의 도시재생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재생을 통해 주민이 직접 변화를 실천하고 변화의 과정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 마련 ○ 도시재생사업으로 공급되는 기초생활인프라(공동이용시설, 공영주차장, 어울림플랫폼, 복합문화시설 등)를 운영관리할 수 있는 주민 중심의 자조조직 필요 ○ 주민 자조조직이 도시의 기능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노후주택 수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을 영위하여 주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기대효과 ○ 지역의 결핍요소를 발견하고, 이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소하는 과정에서 주민의 자치역량 강화 ○ 지역 내 주민참여형 일자리를 발굴하고,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지역의 기능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주민이 지역 변화의 방향성을 공감하고, 변화의 효능감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지역의 정주성 강화 ○ 기초생활인프라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을 연계하고, 생활 관계를 변화시켜 주민간 연대 강화 다운로드 : 도시재생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설립 가이드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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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가이드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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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중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
-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받으시려면 확인서 필요※ 온라인 자료제출(세무대리인 요청 가능) → (기업)회원가입 → 제출자료 조회하기(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확인)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신청서작성하기) →확인서 출력 ※법인 : 결산완료한 최근 3개년 법인세 신고파일, 결산완료한 최근 1개 사업연도의 원천세신고 파일(월별12개 혹은 반기 2개 해당월로 각각 제출) 기한후 수정신고파일, 결산월 변경된 기업, 전자신고파일 오류발생기업, 직전 당해 합병·분할 기업 등은 우편제출 ※개인 : 결산완료한 최근 3개년 소득세 전자신고파일, 결산완료한 최근 1개 사업연도의 원천세 전자신고파일(월별12개 혹은 반기 2개) 제출, 부가세전자신고파일(2019년 ,종합소득세 신고 이전 2019년 소득세 대체용) ※확인서 발급 안 될 경우 자료제출 오류 또는 신청작성 오류이므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에서 진행상황보기에서 오류내용 확인후 수정하시거나 관리자에게 문의요청 ▼ 아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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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중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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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사회보험료 세액공제 (2020년 중소기업 조세지원 안내)
- 고용증가 인원의 사회보험료를 고용이 증가한 중소기업의 법인세(소득세)에서 공제 -상시근로자 수가 증가한 중소기업 -상시근로자가 증가한 기업은 고용증가 인원에 대한 국민연금 등의 금액을 법인세(소득세)에서 공제 ▼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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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사회보험료 세액공제 (2020년 중소기업 조세지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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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에 대한 법인세(소득세)감면 (2021년 중소기업 조세지원)
- 사회적기업에 대하여 5년간 법인세(소득세) 감면 -사회적기업 -소득발생 후 3년간 법인세(소득세) 100% 감면, 그 후 2년간 50% 감면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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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에 대한 법인세(소득세)감면 (2021년 중소기업 조세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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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 만들기 체험시설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 채식주의자 위해 제철 채소 쓴 체험 메뉴 제공 시작
- JOYPACK CO.,LTD (대표 김강석)의 일본문화를 맛볼 수 있는 스시 만들기 체험시설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가 채식주의자 손님을 대상으로 한 생선을 쓰지 않는 스시 만들기 체험 메뉴 제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JOYPACK은 창업부터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고객의 기쁨으로 이어지는 ‘재미’와 ‘즐거움’을 창출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생활에 필수인 식사 분야에서도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 개발의 배경 최근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일본을 찾고 있으나 베지터리언과 비건 고객은 일본의 전통적인 식문화의 하나인 스시를 즐기는데 제한이 있었다. JOYPACK은 모처럼 일본 여행을 왔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고객이 일본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스시를 맛보는 기회를 놓치는 것이 아쉬워 이번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 엄선된 신선한 채소를 맛보는 스시 체험 엄선된 싱싱하고 신선한 채소를 일본 독자적인 조리법(소금에 삶기, 소금 절임, 초절임, 발효 등)으로 조리해 채소의 원래 단맛을 JOYPACK의 초밥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JOYPACK은 스시 재료로 계절에서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제철 채소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첫 방문에는 물론이고 다시 방문할 때도 새로운 제철 채소를 만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성 넘치는 몰입형 일본 체험 아울러 JOYPACK은 단순한 스시 만들기 체험으로 그치지 않게 일본문화 체험도 준비했다. 점내에 설치돼 압도적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초대형 곡선 스크린에는 일본 문화나 스시 역사 등이 나와 2시간에 걸쳐 몰입해 일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세계 74개 언어로 일본 문화를 체험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에는 영어에 능통한 스텝이 상주하고 있으며 최신형 AI 음성 번역기도 완비함으로써 세계 74개 언어에 대응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스시나 일본 문화를 알기 쉽게 해설하며 세심한 서비스로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오모테나시’ 문화를 구현한다. 귀국 후에도 계속되는 스시 문화 체험 스시 문화 체험은 현장에서 끝나지 않는다. 고객은 여러 가지 스시 만들기 용품과 제공되는 레시피를 구입해 귀국 후에도 친구, 가족과 함께 그 체험을 이어갈 수 있다. JOYPACK은 역사와 제조 방법을 보유한 일본 유수의 브래드와 협업해 스시 만들기 용품을 개발했다. ①스시용 식초 에도시대부터 계속 전통제법을 지키는 쌀 식초 양조원 ‘도바야 초점(일본 후쿠이현)’에서 제조. ②접시 전통과 높은 인기를 가지는 ‘마시코야키 카마모토 요코야마(일본 도치기현)’에서 제조. ③스시 통 확실한 기술과 실적을 갖춘 목재 가공 메이커 ‘시미즈 목재 산업(일본 나가노현)’에서 제조. 이 제품은 실제 스시 만들기 체험에서 사용하며 선물로 구입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내용(약 2시간) ·프리 드링크 : 일본 녹차/생수/맥주/일본 사케 ·초밥 만들기 ·스시 만들기 체험(총 12개) : - 소금에 삶기 : 호박, 단 옥수수, 감자, 브로콜리 - 소금 절임 : 각종 오신코(장아찌) - 초 절임 : 무, 파프리카 발효 : 나라즈케, 이부리갓코(일본의 전통 반찬,단무지 절임), 사케즈케(일본 전통 술 절임) 등 ·군함말이 만들기 체험(총 4개) : 아보카도 페이스트/호박 페이스트 등 ·식사 시간 ※ 스시 재료는 입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매장정보 명칭: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 주소: 도쿄도 다이토구 카미나리몬 2-18-16 THE CITY 아사쿠사 카미나리몬 5F 정원: 한 번에 10명 체험 시간: ①10:00〜12:00, ②14:00〜16:00 정기 휴일: 화요일, 수요일 오시는 길: 아사쿠사 카미나리몬 도보 2분, 도에이 아사쿠사선 아사쿠사역 A4 출구 도보 0분, 도쿄메트로 긴자선 아사쿠사역 2번 출구 도보 1분, 도부 스카이트리 라인 아사쿠사역 도보 3분, 츠쿠바 express 아사쿠사역 도보 6분 웹사이트: https://sushi-joy.jp JOYPACK 소개 JOYPACK은 고객의 기쁨으로 이어지는 ‘즐거움’과 ‘재미’를 창출하는 오락 사업과 초밥 만들기 체험 시설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를 제공하는 회사다. 회사는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국의 다양한 고객에게도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JOYPACK의 목표는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언론연락처: JOYPACK Shunsuke Saito +81-3-6823-88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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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 만들기 체험시설 SUSHI Making Experience JOY ASAKUSA, 채식주의자 위해 제철 채소 쓴 체험 메뉴 제공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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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다미디어, 8월 인터넷신문 창간 및 운영 노하우 설명회 개최
- 인터넷신문 제작 전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창간 및 등록, 인터넷신문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터넷신문 제작 전문 다다미디어는 오는 8월 29일(목)과 8월 30일(금) 인터넷신문 운영자 및 창간 예정 언론인을 대상으로 ‘인터넷신문,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인터넷신문 운영 및 창간 등록 실무 강좌를 개최한다. 인터넷신문 등록 1만 개 시대. 신문법 개정과 동법 시행령에 대한 위헌 결정으로 인터넷신문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창간, 등록해서 운영할 수 있다. 손쉬운 등록 절차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신문 창간에 나섰다. 실제로 인터넷신문 매체의 수는 2021년 1만 개를 돌파한 후 매년 빠르게 늘고 있다. 2024년 3월 현재 각 지자체에 등록된 인터넷신문은 1만2000여 매체에 이른다. 그러나 1만 개가 넘는 인터넷신문 가운데 대부분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다. 난립하는 인터넷신문으로 경쟁이 치열한 데다, 인터넷신문 운영에 관한 충분한 이해 없이 인터넷신문 창간 행렬에 뛰어들어서다. 다다미디어 강민주 이사는 “이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터넷신문 운영자를 위해 이번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그는 “인터넷신문 운영은 엄연한 사업이고, 돈을 벌지 못하면 영위할 수 없는 게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강 이사는 거듭 “인터넷신문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수익”이라 강조하며, “인터넷신문으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해 이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출입처 등록부터, 독자 관리, 사이트 관리, 콘텐츠 확보 및 기사 작성, ChatGPT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신문 운영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특강은 오는 8월 29일(목)과 8월 30일(금) 다다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dadamedia.net)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한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27년 경력의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제작, 운영 및 매체 양도양수 업무 등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다미디어 소개 인터넷신문 제작 전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27년 경력의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운영까지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다미디어의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가장 손쉽게 인터넷신문을 제작 운영할 수 있게 한다는, 다다미디어의 의지가 담겨 있다. 언론연락처: 다다미디어 총괄팀 정남순 과장 070-4639-535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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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다미디어, 8월 인터넷신문 창간 및 운영 노하우 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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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지표(SVI) 활용매뉴얼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024년 사회적가치지표 활용 메뉴얼을 발간하였다. 사회적 가치란 경제적 회계가 측정할 수 없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 등에 기여하는 가치를 의미한다. 그리고 사회적기업 육성법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 실현”를 사회적 가치로 규정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이 되려면 위와 같은 사회적가치 활동을 해야한다. 2007년 부터 계속 연구가 되면서 조금씩 정립되어가는 사회적가치지표(Social Value Index: SVI)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목적을 가지고 조직 운영을 통해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와 그 영향을 보다 종합적·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표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사회적가치지표는 “조직이 우선으로 사회적 성과를 실현하기 위한 기제를 설정하고 이를 조직운영과 본질적인 사업 활동에 반영하며, 조직의 효율적인 인적·물적 자원 투입,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해결 방법”등의 노력과 성과를 측정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판단기준 중에서 현장의 활용도를 고려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이라면 확인해야 할 최소한의 기준만으로 구성하여 간소화하며, 또한 본 지표는 측정 및 평가 과정에서의 이해관계자(현장·조사자·전문가) 등의 감수를 통해 객관성을 제고하고 향후 지속적인 의견 청취로 개선·보완 추진하는 지표로 활용 된다. OECD는 사회적경제 체계를 평가하고 검토하는 일관적인 정책 도구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연대경제 및 사회혁신 권고안」발표(’22.6월) 하였는데 OECD의 180개 권고안(’23.11월 기준) 중에서 사회연대경제와 관련된 유일한 권고안으로 ▲ 사회적경제 문화 조성 ▲ 제도적 체계 개발 ▲ 우호적인 법·규제 체계 설계 ▲ 금융 및 자본조달 접근성 지원 ▲ 공공·민간시장 접근성 촉진 ▲ 사회적경제 영역 내에서 기술 및 사업개발 지원 강화 ▲ 성과측정 및 모니터링 장려 ▲ 데이터 생성 지원 ▲ 사회혁신 촉진등 9가지의 주요 정책개발 목표를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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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지표(SVI) 활용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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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채용 작성 시 유의사항
- 블라인드 채용 작성 시 유의사항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정부 방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하여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입사지원서 작성 시 블라인드 채용 위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작성하시기 바라며, 블라인드 채용 위반 사항 발생 시 평가에서 불이익 또는 자격미달로 합격자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라인드 처리 기준] 입사지원서에 입력란을 지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자기소개서에 개인인적사항(성명, 출신지역, 가족관계, 생년(나이), 연령, 성별, 출신학교 등)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하여 편견을 야기할 수 있는 사항은 작성 불가합니다. * 부득이 기재가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인적사항을 유추할 수 없도록 블라인드 처리하여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OO대학교에서 기계 관련 전공을 통하여 / OO대학 연구소에서) < 블라인드 처리 위반 사항 예시 안내 > 항목 위반 예시 성명 입사지원서 성명 기재란 외에 자기소개서, 개조식 보고서 과제, 기타 항목에 성명, 이름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동아리 살림꾼 ‘홍길동’(☞위반) 출신지역 출신지역을 직접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우리나라 수도에서 태어나 줄곧 자라왔으며(☞위반) 가족관계 가족관계를 직접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교직생활을 하시는 부모님 아래에서(☞위반) 생년월일, 연령 지원자의 나이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88년 올림픽이 개최된 해에 태어나(☞위반) 성별 지원자의 성별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군대 의무 복무 시절, OO병 경험을 통해(☞위반), 결혼 후 남편과 함께(☞위반), OO여대를 졸업하고(☞위반), 여성과학기술인 사업을 지원받으며(☞위반), 동아리 활동 중 친한 형(누나, 언니)에게(☞위반) 출신학교 지원자의 출신학교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위반 (예시) 재학시절 서울대총장상을 수상하였으며(☞위반), SNU 창업동아리 활동을 수행하면서(☞위반), ‘SNU 발표와 토론’ 수업을 수강하면서(☞위반) ※ 경력사항과 관련한 직장명은 기재가능합니다. 다만, 경력사항이 학교 경력일 경우에는 OO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필히 블라인드 처리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예시 외에도 직·간접적으로 개인인적사항을 유추할 수 있는 경우에는 블라인드 처리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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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채용 작성 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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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서류 반환청구서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취업시 면접을 보기위해 제출한 본인의 서류를 반환 받을 수 있다. 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1항에 따라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해당 사업장은 14일 이내에 반환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2항에 따라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부터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첨부자료를 참고하여 사용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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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서류 반환청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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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란?
- 사회적경제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비지니스와 사회적목적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이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가치를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자활기업은 경제적 자활(자립), 협동으로 일자리 창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업 협동조합은 공동소유, 민주적 운영의 사업체를 통해 공통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고자 자발적으로 결성한 조직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 기반, 주민의 자발적 참여, 협동으로 주민 욕구와 지역문제 해결을 구하는 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중 사회적인 측면은 양극화 해소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통해 소득창출 기반을마련함으로써 계층간빈부격차를 완화) , 사회안전망 강화 (보건,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새로운 복지서비스 수요에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대응) , 공동체 복원(지역주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촉진하여 구성원 간의 장기적 신뢰관계를 회복함으로써 공동체 문화를 형성)에 기여를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중 경제적인 측면은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경제활동 참여인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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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나래 사회적가치 성과보고서
- 본 보고서는 2022 년도 사회적기업 성과측정 지표 (SVI, Social Value Index) 측정 결과를 요약한 보고서로, 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종합적인 가치를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사회적기업 성과측정 지표(SVI)는 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와 그 영향을 보다 종합적·객관적으로 측정하고자 마련된 지표입니다. 사회적기업 성과측정 지표(SV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 기준 연도: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성과를 측정하였습니다. 보고서 구성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성과측정 지표(SVI, Social Value Index)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업소개 기업명 행복나래 주식회사 대표자명 구영모 사회적경제기업 유형 인증 사회적기업 설립일 2000년 7월 5일 인증번호 제2013-067호 사회적목적실현 유형 기타(창의·혁신)형 주업종 도매 및 소매업 전화번호 02-2621-4896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89-31 3,5,6층 사업내용 SCM 서비스, 온라인 유통사업(스피드몰), 사회적 기업 지원/육성 사업 대표자 인사말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전문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는 산업자재 전문성과 효율적 공급망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사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발생한 이익 전액은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사업의 재원으로 환원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래㈜는 사회적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판로 확대와 상품 개발/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사회적 경제 혁신인재 양성,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금융 생태계 조성,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 등 사회적 기업 생태계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업으로 ‘사회적 기업을 위한 사회적 기업’이라는 소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 및 소셜 스토리 2000.7. ‘엠알오코리아 주식회사’ 설립 2012.2. 사명변경(행복나래 주식회사) 2013.7.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인증(제 2013-067호) 2021. 헝가리(부다페스트), 미국(조지아) 법인 설립 Q1. 행복나래(주)는 어떤 기업인가요? A. 행복나래(주)는 SK가 설립한 구매서비스 회사로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연결해서 소셜밸류(Social Value)를 창출하는 일에 이익전액을 사용합니다. 원래 SK 멤버사로 이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이었던 행복나래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들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3년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했습니다. 구매서비스 기업인 행복나래는 사회적 기업 상품을 구매하여 고객사에 공급하며, 사회적 기업과 영리기업을 연결하는 통로역할을 하는 한편, 주주 무배당을 선언하여 이익의 전액을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이 늘어나 사회적 기업 생태계가 활성화 되고 사회적 가치가 더 널리 퍼지기를 희망합니다. Q2.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떠한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A. 행복나래(주)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연결해서 소셜밸류(Social Value)를 창출합니다. 첫째, 사회적 기업 생태계 인재 육성 및 창업을 지원합니다. KAIST Impact MBA 과정을 운영하여 혁신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가를 육성하고 있으며, 소셜벤처의 빠른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자체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사회적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사회적 기업의 근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개발/개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전문 회사의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기업의 판로개척과 유통망을 연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경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셋째, 사회적 기업 금융 및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사회적 기업이 해결하는 사회문제에 비례해 인센티브 제공하는 프로그램(SPC)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류 금융사들과 SE펀드를 결성하였으며, 금융기관 자체적으로 결성한 펀드에 참여하며 자생력 있는 사회적 기업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넷째,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행복얼라이언스 사업을 포함하여,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Networking을 통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Q3. 우리 기업(상품)만의 자랑은 무엇인가요? A. 행복나래는 반도체, IT, 에너지 화학, 건설, 물류 등 주요 산업분야에서 지난 20여년간 축적한 자재-물품 공급 경험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구매비용을 낮추고,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구매 서비스 회사입니다. 2012년에는 중국에 진출하여 현재 장쑤성(江苏省)과 충칭(重庆)에서 구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헝가리와 미국으로 글로벌 구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발생하는 이익금 전액을 사회적 기업 지원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하며, 사회에 이익을 다시 환원하고 이러한 활동과 성과를 고객사와 공유함으로써 고객사의 ESG 경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래는 고객사의 구매경쟁력을 강화하고, 소셜밸류를 함께 만들어 가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Q4. 우리 기업의 외부기관 협업 사례는 무엇이 있나요? A. 행복나래는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의 판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1번가와 협력하여 사회적 기업 상품 판매 전문몰 ‘SOVAC 마켓’ 운영, GS홈쇼핑, SK Stoa와 협력하여 사회적 기업의 홈쇼핑 판로개척 지원, SKT와 협력하여 T-Day 프로모션에 사회적 기업 입점 등 다양한 판로 연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 및 사회적 기업에 대한 대중 인식 확대를 위해 사회적가치연구원의 ‘SPC(사회성과인센티브)’, 한겨레의 ‘사회적경제 정책포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이로운넷의 사회가치컨퍼런스 ‘2030 세이가담’을 다년간 후원하고, 소셜임팩트 협의체인 ‘임팩트 얼라이언스’에 특별회원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기관과 협업 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큰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100개 이상의 기관과 협력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래는 앞으로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사회적 기업 생태계조성 및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 종합평가 귀사의 2022년 사회적기업 성과측정 지표(SVI) 측정 결과는 ‘97.0점 탁월’입니다. 모든 영역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효과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우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지표 1 사회적가치 추구여부 미션 : 고객과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SCM 전문 사회적 기업 비젼 : 2022년 중점 추진과제 1. 지속가능한 Biz / 2. Social Value 혁신 / 3. 이해관계자 공감 지표 2. 사회적 성과 관리체계 구축 여부 우리 기업은 5가지 사회적 성과 관리체계 구축 요소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지표 3 사업활동의 사회적가치 지향성 우리 기업은 다음과 같이 내부운영의 사회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은 다음과 같이 외부운영의 사회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내부운영의 사회적가치 사회적가치 실현 노력 • 취약계층 고용의무가 없으나 취약계층을 고용비율 10.0%(25명/249명)이며 내부운영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 및 미션 비전에 따라 사회적 가치 실현수준을 위해 Social Value 혁신본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보건 및 안전 • 근로자의 보건안전을 위해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근로자는 근골격계 등 검진내역 확대를 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보건교육 및 정기 구성원 의료진 면담 실시중이며, 여직원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용의 질 제고 • 여직원 휴게실 운영하고, 패밀리카드 연회비, 통신비, 자녀학자금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자사쇼핑몰 복지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으며, 사내동호회 및 문화행사를 진행합니다. • 취업규칙 내 취약계층 및 여성근로자 차별금지 조항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부운영의 사회적가치 우리 기업은 제품서비스를 판매하는 단계에서 사회적기업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지원하기위해 , 사회적기업 매입대금을 익월 10일 내 현금으로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SE 구매 관리 지침을 마련하여 SE협력사 제품 구매 독려를 하고 있으며, 경쟁 입찰시 SE 협력사 필수 참여 영역을 지정하여 사회적기업의 입찰 참여를 보장합니다. 사회적기업의 상품 판매를 위해 다양한 외부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상품개발/개선과 유통망 연계를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행복나래는 상품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이익금 전액을 사회적기업 생태계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행복나래를 통한 상품구매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지원으로 연결됩니다. 주주사 무배당 선언을 통해 이익금 전액을 다양한 사회적기업육성/지원의 재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표 4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력수준 우리 기업은 사회적경제기업 10개소와 협력하였습니다. 정민서농업회사법인 SK Stoa 홈쇼핑 22회 방송을 통해 식품류 판로 확대 아리울현푸드 SK Stoa 홈쇼핑 10회 방송을 통해 식품류 판로 확대 씨튼베이커리 유기농 씨리얼 제품 SK Stoa 홈쇼핑 방송 5회 주식회사 이로운넷 19년부터 이로운넷에서 주최하는 포럼 후원 하봉마을 SK Stoa 홈쇼핑 6회 방송을 통해 식품류 판로 확대 아트임팩트 SK Stoa 홈쇼핑 5회 방송을 통해 잡화류 판로 확대 트리플래닛 11번가 SOVAC 마켓을 통해 SOVIT 기업 판매 지원 임팩트얼라이언스 사회적기업/소셜벤처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와 정책환경 조성 사회적협동조합 동행 19년부터 공익활동가 네트워킹 구축 다래월드 SK Stoa 대나무 화장지 판매, 설날 명절 선물세트 판촉 지표 5 지역사회와의 협력수준 우리 기업은 지역사회의 기업(기관) 14개소와 협력하였습니다. 한겨레 경제사회연구원 사회적경제 정책포럼 후원 11번가사회적기업 상품 전문몰 SOVAC Market(소백마켓)오픈 SK 스토아 ‘THE 따듯한’품평회 진행 GS SHOP ‘착한 상품 페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홈쇼핑 판로개척 한국과학기술원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지원 행복얼라이언스 사회공헌 네트워크 사회적가치연구원 SPC(사회성과인센티브) 후원 SK텔레콤 ‘T멤버십 T-Day 프로모션’ 공동 진행 고려대학교 사회혁신 전문과목 및 학위 과정 개발을 지원 서울대학교 사회혁신 전문과목 및 학위 과정 개발을 지원 한양대학교 사회혁신 전문과목 및 학위 과정 개발을 지원 네이버 해피빈 사회적깅버 제품판로 확대를 위한 펀딩 지원 이화여자대학교 ‘소셜임팩트포럼’ 지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네트워크를 통한 SE생태계 활성화 지표 6 사회적 환원 노력도 -조직 내부운영을 위한 수익의 활용 우리 기업은 조직의 이익을 활용하여 부가적인 일자리창출, 구성원의 성과급, 직원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비 지급,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금전적 투자를 하였습니다. -조직 외부활동을 위한 수익의 활용 우리 기업의 2021년 지역사회를 위한 수익의 재투자 및 사회서비스 제공 합산 금액은 12,617,400천원으로 동종업종 평균값 이상입니다. 기타 비금전적 조직의 역량 활용 우리 기업은 조직의 비금전적 역량을 활용하여 청소년 소셜벤처 대상으로 프로보노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지표 7 참여적 의사결정 비율 우리 기업은 주요 의사결정기구로 이사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 (근로자측 인사, 사외이사)의 주요 의사결정기구 참여비율이 68%이상입니다. 지표 8 근로자 임금수준 우리 기업의 2021년 근로자 평균시급은 17,832원으로 동종업종 근로자 시급 분포의 80% 이상 수준입니다. 지표 9 근로자 역량강화 노력 우리 기업의 2021년 법정의무교육시간을 제외한 근로자 1인당 연평균 교육훈련시간은 20시간 이상입니다. 지표 10 고용성과 우리 기업의 2021년 총 유급근로자수는 249명으로 동종업종 유급근로자 수 분포의 80% 이상입니다. 우리 기업의 고용성장률은 2.0%로 동종업종의 고용성장률 중위값 이상입니다. 지표 11 매출성과 우리 기업의 2021년 매출액은 925,675,344천원으로 동종업종 매출액 분포의 80% 이상입니다. 우리 기업의 매출성장률은 -5.7%로 동종업종의 매출성장률 중위값 이하입니다. 지표 12 영업성과 우리 기업의 2021년 영업이익은 11,210,793천원으로 동종업종 영업이익 분포의 80% 이상입니다. 지표 13 노동생산성 우리 기업의 2021년 1인당 매출액은 3,717,572천원으로 동종업종 1인당 매출액 분포의 80% 이상입니다. 지표 14 혁신노력도 과정의 혁신 : 우리 기업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혁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리 기업은 사회적기업 지원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SE 인재육성 및 창업지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런칭하였습니다. (교육제공, 사업 및 투자연계, 홍보 지원) -상품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전문 사회적기업 (주)다래월드와 협력하여 ‘손에솝’ 비누런칭. 이후 SK스토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였습니다. -SK구성원이 가진 직무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적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보노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신규 자문분야(ICT)를 발굴하여 더 많은 구성원이 비대면 프로보노 활동 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인했습니다. -자생력 있는 SE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주류 금융사들과 함께 사회적기업 대상 임팩트 펀드 결성하여 1개 펀드에 신규로 참여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와의 협력을 통해 “행복두끼챌린지”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부 및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으로 텀블러 또는 개인머그컵 사용 권장하였으며, 일회용품 사용 중단을 위해 고객 접견 공간인 Lounge 및 각 층 탕비공간에 씽크대 설치 등 공간을 개선하여 일회용품 사용 중단을 독려했습니다. -제도개선의 노력으로 주요 경영현황/이슈 공유, 의견 수렴 등 소통 활성화를 위해 회사대표 7명과 구성원 대표 7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를 분기별 1회 운영했습니다. -경영시스템 개선으로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RPA를 SCM 업무에 적용했습니다. -시장 및 기술분석의 노력으로 경쟁사(동종업계)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실적 및 동향분석자료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ESG 및 ‘기후변화 위기극복’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구성원의 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이해도를 높이고자 노력했습니다. 혁신의 결과 : 우리 기업은 혁신의 노력으로 다음과 같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KAIST SE MBA 소셜벤처 10개를 선정하여 8개월 간 전문가 멘토링, 투자 및 사업 연계,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21년 Youtube 채널을 통해 데모데이를 진행 했습니다. -프로보노 사업으로 1,032명의 구성원이 자문에 참여하여 참가율이 전년(856명) 대비 20.6%의 증가했습니다. -상품경쟁력 강화사업으로 총 30개사의 상품 개선(디자인, 품질인증, 홍보콘텐츠, 시제품제작)을 위해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21년 7월, 11번가에 사회적가치 전문 몰 SOVAC Market(소백마켓)을 오픈하였으며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기업들이 셀러로 참여해 ‘친환경’, ‘비건’, ‘로컬라이즈’ 관련 주제로 식품, 생활용품 등 사회적 가치를 지닌 상품들을 위한 전문몰로 운영하여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혔습니다. -ESG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21년 추석명절기획전에 배송되는 상품 전체에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여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 하였으며, 젤 아이스팩을 물 아이스팩으로, 일반테이프/플라스틱&비닐 완충재를 종이 소재로, 스티로폼이나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혹은 생분해 소재로 포장하여 지구환경에 도움되는 소비를 권장했습니다. -폐자원 절감을 위해 기존에 종이(지류)로 발행되었던 카탈로그를 E-카탈로그로 대체하여 자원을 절감하였으며, 카탈로그를 통해 사회적기업 제품의 접근성을 높혔습니다. -SE 펀드 투자로 총 5개 펀드를 통해 누적 38개 기업에 투자하였으며, 임팩트투자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 진행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멤버사 수가 20년 46개 社에서 21년 106개 社로 증가하여 더 많은 기업과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더불어 36개의 정부단체를 포함하여 약 10만명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113개 고객사(3,18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전반적 만족도가 0.03p 상승 했습니다. (3.95 ▷ 3.98) -해외 고객사 Needs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미국(주지아주)법인 및 헝가리 법인(해외법인)을 설립 했습니다. 경영 ESG 관점에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수준 1. 환경(Environment) 혁신 노력도 : 21년 추석명절기획전에 배송되는 상품 전체에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여 환경 피해를 최소화 함 (젤 아이스팩→ 물 아이스팩, 테이프, 비닐 완충재 → 종이), 기존에 지류로 발간되었던 카탈로그를 E-카탈로그로 대체함 2. 사회(Social) : 사회적 가치 추구여부 -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 사업 활동의 사회적 가치 지향성 내부 - 취약계층 고용의무가 없는 기업이나, 취약계층 고용비율이 10.0%(25명/249명) - 사회적 미션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전담 조직 (Social Value 혁신본부)을 운영하고 있음 외부 -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품 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이익금 전액을 ‘사회혁신 인재 육성/창업 지원’, ‘사회적 기업 상품/경쟁력 제고’, ‘사회적 기업 금융/Infra 지원’,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함 사회적 환원 노력도 금전 - 지역사회 재투자 : 12,500,000천원 - 사회서비스 제공 : 117,400천원 비금전 - 사회적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SE컨설턴트’ 사업을 운영하며, 퇴직임원의 핵심역량과 SE Pain Point 연계를 통해 성장을 지원 3. 지배구조(Governance) 참여적 의사결정구조 - 다양한 이해관계자 의사결정기구 참여비율: 68% - 임직원 대상 회의결과 공유 비율: 0% 근로자 역량강화 노력 - 근로자 1인당 연 평균 교육훈련: 20시간 이상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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